본문 바로가기

YEOM NEWs

2014 사회적경제한마당 가치세움

 

 

이것이 사회적경제다!

'2014 성북구 사회적경제 한마당 가치세움 SE:UM' 개최

사회적기업·마을기업·협동조합 등 70여개 업체 참여

 

2014년 10월 1일 성북구청 앞 바람마당과 잔디마당에서 ‘성북구 사회적경제 한마당 가치세움(SE:UM)’이 개최됩니다.
국내의 내로라하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 및 지방정부협의회 및 동북4구를 포함하는 70개 내외 기업이 총 출동하고 사회적경제 분야의 창업, 취업을 준비하는 인재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입니다.

 

‘가치세움’은 ‘Social Economy’와 새싹이 움튼다는 ‘움(UM)’을 본 따 만든 것으로 협력과 호혜의 정신을 바탕으로 사회적경제 가치를 공유하고 성북구 사회적경제 생태 환경을 활성화시키자는 취지로 2013년 처음으로 엶엔터테인먼트에 의해서 네이밍되었습니다.

 

다양한 주체들이 참여하는 만큼 홍보마당, 전시마당, 경제마당, 체험마당, 문화마당, 상담마당(구인·구직채용관), 먹거리마당으로 세분화 되며, 성북천 메인무대를 중심으로 지역주민과 문화·예술관련 사회적경제기업의 다양한 문화공연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브라스통의 브라스 앙상블을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대지를 위한 바느질의 에코웨딩 패션쇼, 어린이 방송댄스, 국민대 응원단 용두리의 응원제, 뉴시니어라이프의 시니어 패션쇼 등이 진행될 예정이며, 주민들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은 인기개그맨 박휘순이 사회를 맡아 진행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